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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계(자판기) => Object

버튼 => 기능 - function 함수

             동작 - 행위 - Method

객체 지향 언어에서 동작을 Method or 기능(function) 라고 한다.

 

Method 란 무엇인가?

객체가 가지고 있는 동작(기능)메서드(함수)라고 한다.

반복적인 동일 작업메서드를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합니다.

객체지향프로그램은 객체가 가지고 있는 메서드를 통해서 데이터를 서로 주고 받으며 상호작용을 한다.

메서드는 크게 API에서 제공해주는 메서드사용자 정의 메서드의 두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.

메서드는 정의를 하고 호출을 하여 사용되어진다.

 

메서드의 결과 값은 하나의 형태로 만들어진다.

변수는 데이터를 하나의 형태로 저장한다.

메서드의 이름이 변수 역할을 한다.

 

접근제한자 (Access Modifier)

public - 다른 객체에서 접근할 수 있다

private - 다른 객체에서 접근할 수 없다

 

리턴타입 - 수행된 후에 반환(return)하는 결과의 자료형 아무 결과도 반환하지 않으면 자료형에 void를 사용한다. (일반적으로)

 

static이 붙어있는 메소드는 호출할 때 같은 static이 붙어있어야 호출할 수 있다

Why???

static이 붙어있는 메소드는 클래스 수준의 메소드이기 때문에,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고도 호출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static 메소드를 호출할 때에도 같은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여 호출해야 합니다. static이 붙어있는 메소드는 클래스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, 인스턴스 변수나 인스턴스 메소드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. 그러므로, static 메소드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와는 독립적으로 동작하며, 클래스 이름을 통해 호출되어야 합니다

 

 

 

메서드의 매개변수 전달 기법 중 자주 사용하는 2가지

call by value(값전달), call by reference(번지전달)

 

 

메서드의 종류

- 메인 클래스 (main(), 사용자정의 메서드1, 사용자정의 메서드2 ...)

- String (length(), charAt(int index), toUpperCase(), ...)

- MyClass (사용자정의 메서드1, 사용자정의 메서드2, 사용자정의 메서드3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