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클래스를 모델을 설계하는 도구라고도 함
모델(Model)이란
객체_Object(현실적) = 클래스_class(프로그래밍적)=모델_Model(소프트웨어공학적)
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를 역할에 따라 부르는 이름을 모델(Model)이라고 부른다.
역할에 따라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.
클래스(모델)의 종류
시작 클래스
DTO, VO : 데이터를 담는(이동) 모델
DAO (Data Access Object) : 데이터를 처리(DB)를 하는 모델
Utility (Helper Object) : 도움(Utility)을 주는 모델 - Utility, Helper, Facade
1. 날짜, 통화, 시간 정보 획득 기능 (동작)
2. 인코딩(한글 깨짐) 기능(동작)
3. DAO이외의 별도 기능(동작)
-> main 메서드에서 분리해서 코딩
'● JAVA > ○ JAVA.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기본 개념 14 (VO 클래스 - 객체) (0) | 2024.05.15 |
---|---|
Java 기본 개념 13 (객체 접근) (0) | 2024.04.15 |
Java 기본 개념 11 (클래스 Class) (0) | 2024.03.13 |
Java 기본 개념 10 (오버로딩 - Overloading) (0) | 2024.03.08 |
Java 기본 개념 9(메서드, 변수) (1) | 2024.03.06 |